동양시멘트(www.tycement.co.kr) 노영인 사장은 지난 1월 15일 삼척공장 강당에서 삼척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년특강을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서 노영인 사장은 국내외 경제전망 및 시멘트업계의 경영환경을 설명하고 2004년도 경영목표와 함께 임직원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노영인 사장은 “지난해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과 시멘트 시장의 호황으로 창업 이래 최고의 실적을 시현해냈다”며, 어려운 여건 하에서 각자의 몫을 다해낸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서 국내외 경제전망과 함께 2004년도 경영방침을 ‘최고를 향한 지속적인 역량구축’으로 정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도요타사의 경영방식을 소개하며, 현재의 실적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이 개선과 개혁의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끝으로 2004년에도 소기의 목표를 달성해 낼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각자의 분야에서 맡은 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삼척공장은 특강에 참석치 못한 현장 종업원 4백30명을 위해 지난 1월 26일 근무교대별로 모두 3회에 걸쳐 강당에서 특강 녹화 비디오를 상영하고, 부공장장인 최경덕 상무의 주재로 공장경영현황 설명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