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멘트는 지난 4월 14일 삼척공장 기술훈련원에서 신입사원(멘티)과 선배사원(멘토)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링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동양시멘트는 신입사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안정된 생활을 유도하여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개인과 조직의 목표 달성에 기여토록 하고자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멘토링 제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지난 한달간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피드백 차원에서 실시된 것이다. 그간의 활동에 대한 결과 발표, 타사 모범사례 소개, 향후 활동 계획 등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멘토링 제도의 사내 정착 방안, 타사 사례를 통한 새로운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등이 논의되었으며, 5월에 한 차례의 간담회를 더 가진 뒤에 7월초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워크숍을 갖고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 멘토링 : ‘멘토’는 그리스 신화에서 나온 말로 친구, 선생님, 상담자, 때로는 아버지처럼 자신을 돌봐주고 이끌어주는 ‘인생의 지도자’라는 뜻이다.
요즘은 1:1 개인상담을 비롯하여 기업에서 인재육성 활동의 하나로 기업에서 많이 실시하고 있다. 멘토링을 잘 활용하면 선배나 상사가 가지고 있는 업무기술이나 지식을 부하 직원에게 전수하는 것도 빠르고, 조직이 좀더 끈끈해지는 등 회사의 조직을 강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