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메이저 시멘트부문은 2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시멘트영업사원과 시멘트마케팅팀, 물류팀 직원 44명을 대상으로 삼척공장 기술훈련원에서 품질교육을 실시하였다.이번 교육은 시멘트 품질관리에 대한 기본지식 교육을 통해 거래선 품질영업능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품질요구에 대한 영업사원의 사전대응 및 고객관리로 고객만족을 유도하며, 영업경제성에 대한 기본전략 및 손익중심의 영업관리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시멘트 영업사원들은 시멘트 제조과정 및 효율적 생산기술과 품질현황, 거래선 대응방안에 대한 '시멘트 제조기술 및 품질관리 기초'와 함께 제품별 경제성 및 물류비 관리방안, 제조원가의 이해를 다룬 '시멘트 경제성' 등의 교육을 받았다.삼척공장장인 이수일 부사장은 특강을 통해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기 위한 동양인의 자세'에 대해 설명하며 직원들의 분발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시멘트사업본부장 김배호 상무는 교육강평을 통해 "물류비나 금융비용 등 제품별 경제성에 대한 감을 가지고 영업에 임해야 하며, 영업사원들도 품질이나 제조기술에도 관심을 기울여 고객만족을 위한 대응자세를 갖추자"고 강조했다.